홈 > 주요사업 > 사업 실적

신문부수공사제도(ABC제도) 정착을 위해 광고계 공동으로 한국ABC협회 설립 (1989년)

광고주윤리강령을 제정하여 광고주의 책임 의식 고취 (1989년)

기업과 언론간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주요 언론사를 초청하여 간담회 개최

광고에 대한 부당한 규제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광고법 및 광고진흥법 신설 반대

방송광고심의 규정 개정 건의

소비자보호법 개정안, 방송법 개정 등을 위해 관계기관 건의

민영방송 설립을 건의하여 SBS개국(1990년)

광고의 법적 사전심의 폐지 위헌소송 - 위헌판결

KAA 저널, AD Directory, 연구 보고서 등의 간행물 발간

소비자단체와의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소비자단체장 초청 간담회 개최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선정 및 시상(1993년~)

일부 옥외광고물에 부과하고 있는 체육진흥기금 폐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옥외광고와 관련된 불합리한 제도 개선 노력

방송광고제도 개선 및 방송광고량 확대 조정 건의, 시행 (8/100→10/100) (1994년)

ABC제도 정착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여 한국ABC협회에 전달 (1995년)

3회에 걸친‘인쇄매체수용자조사’ 실시하여 회원들에게 제공(1996년, 1997년, 2001년, 2006년)

합리적인 인터넷 광고전략 수립 지원을 위해 인터넷수용자조사 실시(2001년)

회원사들의 효율적인 옥외광고 집행을 위한 옥외광고효과 측정 모델 개발(2001년)

주요 업종의 광고경기 동향을 매월 조사하여 발표함으로써 광고시장을 전망하고, 기업경기와 광고비의
---연관성을 비교·분석할 수 있는 기초자료인 광고경기실사지수(ASI : Advertising Survey Index)개발
---(2001년)

경제 엔진,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역할에 대한 국민적 인식 확산 및 더 나은 광고 마케팅 전략을 공유, 더 나아가 전 광고인의 단합 등을 목적으로 한 한국광고주대회
---개최(2001년 / 이후 연례화)

회원사들의 방송광고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방송매체수용자행태조사 실시 및 회원사 자료 제공
---(2002년)

방송 및 방송광고 선진화정책연구를 실시하여 새 정부에 정책 방향 제시(2002년)

환경부,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환경 부문 특별 광고상’ 시상(2003년)

표시광고 및 옥외광고시장 환경 개선 노력, 기금 조성 옥외광고 반대

자율적인 업계 사전광고규제 정착을 위한 노력 계속

미디어렙 경쟁체제 도입과 안착을 위한 노력

매체수용자행태조사(케이블TV,라디오,인쇄매체,방송,인터넷)

매체전략워크숍 개최

광고전략워크숍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