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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립 일 : 1988년 9월 30일
설립배경
- 광고주 권익 단체 설립의 필요성 대두
1988년 7월 14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주요그룹 홍보담당임원 회의에서 광고주의 권리를 찾기 위한 권익단체 설립 필요성 제기
- 전경련, 한국광고주협회 설립 검토
1988년 7월 12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의 기획조정실장회의에서 한국광고주협회의 설립을 정식으로 검토
- 전경련 회장단회의에서 설립 결정
1988년 8월 17일, 전경련 회장단회의에서 한국광고주협회 설립 재가
- 광고주 권익단체 '한국광고주협회' 창립
1988년 9월 22일, 한국광고주협회 창립발기인대회 개최
제도개선 및 정책 건의
- 기업의 중요한 경제활동 중 하나인 광고 · 마케팅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 법률, 제도, 관행의 시정 요구 및 정책 건의
광고효과 극대화
- 매체조사, 광고효과조사, 데이터 수집, 선진광고기법 소개 등을 통해 회원들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광고 환경 조성
광고환경의 선진화 · 합리화 추구
- 광고주를 둘러싼 광고회사, 광고산업, 매체 등과의 관계에서 거래의 선진화, 합리화를 추구하고, 광고계 공동 발전을 위한 사업 전개
시장경제 홍보 사업
- 언론사와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도모
- 소비자들에게 광고와 기업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 형성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