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회협력 >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1) 일반 소비자와 소비자단체 대표들이 직접 참여하는 광고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긍정적 인식 도모
        2) 소비자단체의 상호 이해 증진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공동체 인식 함양
        3) 광고의 창의성과 질적 수준을 높여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


        1) 주최 : 한국광고주협회

        2) 협조기관 : 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

        3) 심사대상 : 한해동안 집행된 신문, 잡지, TV, 라디오 광고

        4) 시상대상 : 광고주, 광고회사

        5) 시상종류 :
           - 대상 : 2점(인쇄 및 전파 각 1점)
           - 좋은 광고상 : 19점(신문5, 잡지5, TV 8, 라디오1)
           - 특별상 :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광고' 부문

        6) 심사방법
           - 예비심사 : 소비자단체 대표, 광고전문가 심사
           - 투표인단 투표 : 소비자단체에서 추천 받은 매스컴·광고 모니터 요원 120명의 심사
              (심사 참가 단체: 녹색소비자연대, 서울YMCA, 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전국주부교실중앙회,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소비자연맹, 한국여성단체협의회)
           - 본심사 : 소비자단체 대표로 구성된 심사위원에 의해 최종 수상작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