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조사연구 > 광고경기 실사지수


- 경기 변동에 따른 주요 업종의 광고경기 전망을 정기적으로
   발표함으로써 광고주에게 매체계획의 바로미터 제공
- 경기와 광고비의 연관성 비교 분석
- 광고시장 흐름을 계량화함으로써 광고산업 위상 제고
- 조사방법 : 설문에 의한 광고담당자 자기기술 및 조사원의 질의기술
- 조사샘플 : 전년도 4대매체 기준 상위 300대 광고주
- 지수산출방식 :



- 통계처리 : SPSS
- 조사기간 : 매월 마지막주
- 통계 및 분석 : 매월 첫째주
- 광고비 항목 : 신문, 방송, 라디오, 잡지, 위성·케이블, 온라인광고 집행계획
- 광고 관련 항목 : 신제품 런칭, 제작편수, 제작비용
- 경기 관련 항목 : 기업 체감 경기, 동업종 체감 경기
- 참고 항목 : 분기별·반기별 가용 광고비
- 2001년 3월부터 월간 보고서 발간 및 언론발표
- 재정경제부, 한국은행, 통계청 등 정부 기관과 경제연구소, 증권사, 투신사 등에 자료를 제공하여 경기지표
  및 투자지표로 활용토록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