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조사연구 > 인쇄매체 수용자조사


인쇄매체 관련 시장 상황 및 구독실태, 신문별 이미지 특성, 만족도
등 일반적인 신문 구독 행태 파악과 동시에 신문별 광고 효과 측정을
통해 회원사들의 효율적인 광고전략 수립지원
- 조사기간 : 1997년, 1998년, 2000년 3회 실시
- 조사대상 : 전국 16개 광역시도 만 18세 이상 69세 이하
- 조사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개별면접 및 가구 유치조사 병행 실시
- 표본크기 : 10,000명
- 표본추출 : 확률비례 추출법
- 매체 전반에 대한 평가
- 신문구독 / 열독형태에 대한 평가(열독률, 정기구독, 접촉빈도 및 구독현황)
- 산문접촉행태 및 신문평가
- 신문광고에 대한 태도
- 인구사회/경제적 특성
- 라이프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