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조사연구 > 방송매체 수용자조사


- 광고주에게 시청자 외의 입체적인 마케팅활동을 위한 방송매체
  수용자 데이터 제공
- 다채널 다매체 시대를 맞아 지상파 방송외에 위성, 케이블, 라디오 등
  상대적으로 자료가 부족한 분야에 대한 데이터 제공
- 일시 : 2002. 7월 - 12월
- 대상 : 전국 표본 2,500명 (성인남녀 15세 - 69세)
- 실사회사 : 한국리서치
- 자문교수진 : 홍두승 교수(조사), 이혜갑 교수(광고), 김광옥 교수(방송)
- 광고단체연합회와 공동조사
- 조사지역 : 전국 15개 광역시도(제주도 제외)
- 조사대상 : 2,500명(15세 - 69세)
- 조사방법 : 개별 면접 조사
- 조사내용: 방송매체수용행태 및 제품 카테고리별 구매 행태 조사
  · 응답자 유형 분석
  · TV시청(지상파,케이블,위성) 행태 및 시간(대), 장르와 태도, 장르별 시청빈도
  · 라디오 청취 행태 및 시간, 장르 및 태도
  · 매체간 비교, 광고 수용 태도 및 활용 행태
  · 제품/서비스 전체 14개 카테고리, 세부 제품/서비스 군별 태도 분석
    ->방송매체수용태도와 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