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ASI] 2006년 3월 광고경기 동향

2006.03.03 Views 322

2006년 3월 광고경기 호전될 전망


한국광고주협회(회장:민병준)는 2005년 4대 매체 기준 300대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경기실사지수(ASI)를 조사한 결과 2006년 3월 광고경기실사지수(ASI: Ad Survey Index) 전망치가 119.3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월별 ASI가 100이상이면 금월 광고경기가 지난달보다 호전될 것으로 생각하는 광고주가 부진할 것으로 생각하는 광고주보다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광고주협회 김이환(金貳煥) 상근부회장은 “3월은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드는 업종이 증가함에 따라 신제품 출시와 그에 따른 광고∙ 마케팅 활동이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에는 독일월드컵 특수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광고주들이 브랜드를 알리고 매출 증대를 위한 월드컵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관련 광고도 늘어날 것으로 분석됐다.

매체별 ASI는 TV(122.8), 라디오(113.2), 신문(105.6), 잡지(135.8), 온라인(119.3), 케이블•위성TV(114.9) 모두 전월 대비 호전될 것으로 조사됐다.

업종별 ASI는 건설•건재•부동산(149.5), 패션 및 화장품(145.3), 자동차•타이어•정유(131.5), 제약 및 의료(127.4), 음식료품(125.8), 컴퓨터 및 정보통신(124.5), 금융(105.6), 가정 및 생활용품(101.9) 업종은 호전될 전망이고, 가전(97.1), 출판•서비스•기타(95.8), 유통(88.5) 업종은 부진할 것으로 나타났다.


* 첨부파일: 보도자료 MS Word, PDF 파일

* 문의: 담당자 홍헌표 팀장 / 김유승 (Tel. 782-8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