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활동지원사업

한국광고주협회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광고 시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사의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지원합니다.
미디어 광고 시장과 트렌드를 전망하여 과학적인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 확보 및 조사연구사업을 진행하며, 회원사의 광고·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사연구사업

소비자 이용행태 및 광고트렌드 조사

  • 10개 주요 매체 접촉률, 이용행태, 광고효과 및 세대별 소비 트렌드 및 라이프스타일 조사
  • 2014 N스크린 통합광고효과 조사 - 3스크린 통합 광고효과에 대한 국내 최초 실측
  • 2015 미디어이용 및 소비자 행태 조사 - 디지털 시대의 TV 시청현황, 액티브 시니어 등
  • 2016 대한민국 미디어 & 소비 트렌드 - TV콘텐츠 소비행태, 3049 프리미어 소비자 등
  • 2017 미디어 및 제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 분석 - YOLO 라이프스타일, 매체 이용행태 및 소비행태
  • 2018 우리 국민의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 - 콘텐츠 이용실태,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소비 심리 분석
  • 2019 소비자 미디어 이용 및 행태 조사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매체‧제품 이용행태, 업종 경쟁 환경 분석
  • 2020 MMCR 데이터로 본 PPL 효과와 활용 - TV프로그램속 간접광고 효과 및 구매 연관성 분석

미디어 데이터 제공 및 광고 효과 검증 사업

  • 데이터 기반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광고 시장 조성을 위한 협력
  • 다양한 광고·미디어 데이터 확보 통한 회원 서비스 강화
  • 기업의 효율적인 광고·마케팅 전략 수립 기여
1) 조사회사 닐슨미디어코리아와 MOU 체결(2022.8)
  • 250여개 국내 채널의 방송콘텐츠의 시청률/광고 데이터 제공
  •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 인터넷 이용 행태 데이터 생산
2) DOOH 데이터 제공을 위한 모토브와 MOU 체결(2024.6)
  • 유동인구수, 옥외광고 노출량 데이터 제공
  • 데이터 기반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옥외광고 조성
동국제약_2
효성_3
이마트_2
KT_2
교보생명
삼성생명_마케터상
동서식품
SK하이닉스_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