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1993년 제정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의
역대 수상작 자료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광고문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1993년 제정 이후,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광고주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광고상이면서 동시에 광고주나 광고제작자들에게 소비자가 원하는 광고를 만드는 데에 지침이 되고 있다.
소비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기업·브랜드의 가치 및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12개 단체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기존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소비자가 뽑은 좋은광고상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출품 분야
- 1) 방송 부문
- TV를 통해 집행된 광고물
- TV만 업종 분류 기준에 따라 업종별로 구분하여 출품
A) 기업PR B) 전기전자․정보통신 C) 음식료품 D) 의약․교육․출판․화장품․패션․기타 E) 수송․화학․건설․유통․금융 F) 정부공익
- 2) 디지털 부문
- 인터넷, 모바일 매체를 이용한 모든 형태의 광고물
- 3) 오디오 부문
- TV, 라디오, 웹오디오 등 매체 제한이 없으며, 광고를 위해 제작된 음원 등 오디오를 활용한 모든 광고물
- 4) 인쇄 부문
- 신문, 잡지, OOH에 집행된 모든 인쇄 형태의 광고물
- 5) OOH(Out Of Home media) 영상 부문
- 옥 내/외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등 모든 옥외부문 동영상 형태의 광고물
시상부문 (총 41점)
- 대상 : 2점(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도 동시 수상)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3점
- 특별상(광고주협회장상/ 소비자단체협의회장상) : 2점
- 좋은 광고상 : 각 매체별, 업종별 좋은 광고상 34점
심사기준
- 광고의 창의성이 돋보이고 질적 수준을 높인 광고
-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광고
- 지속가능한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광고
2023년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