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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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KAA 어워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 응모 안내
    2024 KAA 어워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상’ 응모 안내 1. 취지 -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국민의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기획보도를 선정해 격려하고,   그 공로를 널리 알리고자 함 2. 자격 및 출품 기준  - 2023 년 8 월부터 2024 년 7 월 사이 보도된 기획 보도 프로그램   ・경제 아젠다 세팅에 있어 기획력/독창성/아이디어가 우수한 보도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한 보도   ・기업 투자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보도   ・기타 심사위원회에서 입상작 수준으로 인정하는 보도 3. 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 2024 년 7 월 26 일 (금)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jkiu2002@kaa.or.kr) ※ 문의: 한국광고주협회 이예인 팀장 (02-422-4390)  - 준비서류 : 소정양식 공서 1부 (아래 첨부된 파일 양식 사용) ※ 후보작에 대한 추가 자료는 별첨 제출 가능 4. 심사방법 - 1 차 : 전문가 추천 후보 선정 - 2 차 : 학계 및 언론/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최종 심사 5. 시상 - 시상내역: 2024 KAA AWARDS‘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기획보도 부문’ 0 명 - 2024 년 10 월 24 일 목요일 18 시 / 조선호텔 1 층 그랜드볼룸   ‘2024 한국광고주대회 - 광고주의 밤 KAA AWARDS’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07.12 Views 892
  • 2024 KAA 어워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응모 안내
    2024 KAA 어워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상’ 응모 안내 1. 취지 - 지난 한 해 우수한 성과를 낸 마케터를 발굴하고   시상을 통해 이를 격려하여 광고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 2. 자격 및 출품 기준 - 2023 년 8 월부터 2024 년 7 월까지 집행된 캠페인의 담당자(팀)   출품 부문 심사 기준   - 브랜드 부문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마케팅 아이디어를 통해   -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가치 향상에 기여한 자   - 마케팅 전략 부문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미디어 전략 기획으로   - 브랜드 마케팅 목표 실현에 기여한자   - 마케팅 효과 부문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출 증대 및   -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한 자 3. 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 2024 년 7 월 26 일 (금)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wnsgud542@kaa.or.kr) ※ 문의: 한국광고주협회 김다혜 팀장 (02-422-4396)  - 준비서류 : 소정양식 공서 1부 (아래 첨부된 파일 양식 사용) ※ 동일 마케터가 진행한 캠페인이 여러 개인 경우 하나로 요약해서 작성 ※ 캠페인에 대한 추가 자료는 별첨 제출 가능 4. 심사방법 - 1 차 : 전문가 추천 후보 선정 - 2 차 : 학계 및 광고/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최종 심사 5. 시상 - 시상내역: 2024 KAA AWARDS‘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0 명 - 2024 년 10 월 24 일 목요일 18 시 / 조선호텔 1 층 그랜드볼룸   ‘2024 한국광고주대회 - 광고주의 밤 KAA AWARDS’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07.11 Views 486
  • 2024 KAA 어워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 응모 안내
    2024 KAA 어워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 응모 안내 1. 취지 - 기획기사 중 우리 국민의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우수 기사를 선정해   격려하고, 그 공로를 널리 알리고자 함 2. 자격 및 출품 기준 - 2023 년 8 월부터 2024 년 7 월 사이에 보도된 기획기사(시리즈) ・경제 아젠다 설정에 있어 기획력・독창성・아이디어가 우수한 기사 ・기업 투자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기사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한 기사 ・기타 심사위원회에서 입상작 수준으로 인정하는 기사 3. 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 2024 년 7 월 26 일 (금)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wnsgud542@kaa.or.kr) ※ 문의: 한국광고주협회 이준형 팀장 (02-422-4398) - 준비서류 : 소정양식 후보작 추천서 1부 (아래 첨부된 파일 양식 사용) ※ 기획기사 1 개 당 추천서 1 부 작성 ※ 추가 자료는 별첨 제출 가능 4. 심사방법 - 1 차 : 전문가 추천 후보 선정 - 2 차 : 학계 및 언론/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최종 심사 5. 시상 - 시상내역: 2024 KAA AWARDS‘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 0 명 - 2024 년 10 월 24 일 목요일 18 시 / 조선호텔 1 층 그랜드볼룸   ‘2024 한국광고주대회 - 광고주의 밤 KAA AWARDS’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07.11 Views 314
  •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응모 안내
    한국광고주협회는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광고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1993년부터 매년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시각에서 기업과 브랜드를 바라보는 가치를 높이기 위해 ▲12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며 ▲광고상 명칭을‘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으로 변경합니다. 이에 귀 사의 완성도 높은 좋은 작품을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체적인 응모 내용은 첨부한 파일을 참고해주십시오.  
    2024.01.08 Views 260
  • 2023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개검증
    문화체육관광부는 2023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과 관련하여,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적심사 자료로 활용하고자 후보자 및 주요공적을 공개하오니, 의견이 있으신 경우 2023. 10. 10.(화)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개검증 개요 ㅇ 포상 규모 : 총 8명 (훈장 1, 포장 1, 대통령표창 3, 국무총리표창 3)* * 2022년 포상규모 기준, 행정안전부와의 포상규모 협의 결과에 따라 조정 가능   ㅇ 검증방법 : 「정부포상 업무지침」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및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 후보자와 관련된 대표적인 협회나 단체의 홈페이지 등을 통한 후보자 공개 및 의견수렴   ㅇ 검증대상 : 정부포상 추천 후보자 16명* * 명단 및 공적 개요는 첨부자료 참조 ** 예비공적심사를 통해 선정된 훈격별 후보자 대상임   ㅇ 검증기간 : 2023. 9. 26.(화) ~ 10. 10.(화), (15일간)   2. 의견제출 방법 ㅇ 이메일 제출 : hbs152@korea.kr   3. 기타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09.26 Views 797
  • 인터넷신문위원회 총회에 대한 한국광고주협회 입장
    인터넷신문위원회(이하 인신위)는 인터넷신문의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심의를 통해 인터넷신문의 사회적 책임 강화와 공신력 제고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한 공적 기구입니다.   인신위는 지난 2012년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한국온라인신문협회 소속 68개 언론사,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소속 175개 인터넷 사업자, 한국광고주협회에 속한 203개 광고주 등이 참여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국민의 대다수가 포털을 통해 뉴스를 소비하면서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어뷰징, 선정적 보도, 유사언론의 폐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사 및 광고를 감시하는 심의기구의 독립성, 공정성, 객관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신위는 지난 2012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추천한 인사가 위원장을 맡아왔지만, 추천단체에 의해 불명예스럽게 퇴진하는 일이 반복되어 왔습니다.   인신위의 주요 구성원인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이번에 임시총회에서 정관을 개정한 것은 특정 단체가 인신위를 전유물로 인식하는 폐단을 막기 위한 개선책입니다.   이번에 한국광고주협회에서 발의한 정관 개정안은 인신위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여 독립적인 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하게 하고, 파행의 원인이었던 위원장 선임의 절차와 방법을 투명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터넷신문에 대한 광고와 기사심의를 전담하는 심의기구로서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기존 인터넷신문위원회를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는 내용입니다.   둘째, 특정 단체의 위원장 독점을 제도적으로 방지하고, 리더십 선출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주주인 3단체(광고주협, 인기협, 인신협)가 순차적으로 위원장을 맡는 3년 단임의 임기제를 제안한 것입니다. 또 위원장 선임을 기존 이사에서 학계·법조계 인사까지 확대해 중립적인 인사를 추천하여, 인신위 사무국이 제 기능의 역할과 충실하게 본연의 심의 업무를 독자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이미 구성된 심의위원 구성 및 심의 규정 등 위원회의 기사 및 광고 심의업무에는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인터넷신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2023. 8. 11 한국광고주협회    
    2023.08.11 Views 676
  • 2023 광고주가 뽑은 좋은 신문기획상 후보작 모집
    2023 한국광고주대회 '광고주가 뽑은 좋은 신문기획상' 응모 안내 □ 취지   - 우리 국민의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기획기사를 선정하여 시상  □ 출품자격 및 심사기준    -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6월 30일 사이에 보도된 기획기사(시리즈)로서    ・경제적 아젠다 설정에 있어 기획력・독창성・아이디어가 우수한 기사   ・기업 투자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기사     ・시장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한 기사   ・기타 심사위원회에서 입상작 수준으로 인정하는 기사   □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 2023년 8월 4일 (금)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dahye@kaa.or.kr)    □ 출품안내   - 준비서류 : 소정양식 후보작 추천서 1부 + 기사 PDF                   *기획기사 1개 당 추천서 1부 작성         □ 시    상    - 2023년 10월 19일 목요일 18시   ‘2023 한국광고주대회 - 광고주의 밤’(조선호텔 그랜드볼룸)  ※ 문의: 한국광고주협회 김다혜 팀장 (02-422-4396)
    2023.07.25 Views 529
  • [채용] 한국광고주협회 신입직원 채용
    2023.05.15 Views 1081
  • 「2023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작품 응모 안내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소원합니다. 2. 한국광고주협회는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광고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1993년부터 매년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특히 올해는 소비자의 시각에서 기업과 브랜드를 바라보는 가치를 높이기 위해    ▲12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며    ▲광고상 명칭을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으로 변경합니다. 이에 귀 사의 완성도 높은 좋은 작품을 응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별첨 : 2023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응모안내  ※ 문의 : 오경주 팀장 okj0307@kaa.or.kr (02-422-4397)    
    2023.01.02 Views 884
  • [社告] 사이비언론행위, 제보를 받습니다.
    기사를 빌미로 기업들에게 부당한 광고·협찬을 강요하는 사이비언론행위가 최근 들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와 반론보도닷컴이 사이비언론행위 신고를 받습니다.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관련단체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이비언론행위 근절을 위한 여러가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보자의 신원에 대한 익명 보장은 지난 10여년간 사이비언론신고센터를 운영해 온 광고주협회가 책임지고 보증합니다.   사이비언론행위로 피해를 입은 개인이나 기업의 많은 제보 바랍니다. ① 기업 왜곡·부정 기사 게재 또는 비보도 조건 광고 요구 ② 기획기사·광고형(특집) 기사 등을 빌미로 광고‧협찬 강요 ③ 세미나·시상식 협찬 요청 불응에 대한 보복성 보도 ④ 포털 입점을 빌미로 광고 증액 요구 ⑤ 기자 이직 또는 신문 창간 빌미로 광고 요구 제보하기 :  반론보도닷컴 사이비신고센터      
    2022.06.23 Views 8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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