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홍보사업

한국광고주협회는 시장경제의 꽃은 광고이며, 광고는 시장경제의 윤활유라는 신념으로
올바른 시장경제시스템 확립을 위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자유시장경제 홍보를 위해 2000년부터 ‘한국광고주대회’실시, 우리국민의 광고에 대한 이해 제고를 위한 ‘소비자가 뽑은 좋은광고상’ 시상.
그 외 언론사와 대화 채널 구축 및 협회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론사 간담회 및 경제홍보위원회 운영

  • 언론사의 경영진 및 편집간부와 회원사간 정례적인 모임을 통해 기업과 언론의 상호이해 증진에 기여하고 있음

소비자가 뽑은 좋은광고상

  •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 도모를 위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제정(1993년)
  • 국내 유일의 일반 국민이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국민이 선택한 좋은광고상’으로 확대 시행(2016년)
  • 기업·브랜드의 가치 및 신뢰성 강화를 위해 한국소비자단체 협의회와 공동주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으로 명칭 변경(2023년)

한국광고주대회

  • 광고주의 권익신장과 광고의 자유 표명, 건강한 광고문화 조성과 광고주체 간 협력의 장 마련
  • 매년 10월, 특별세미나와 광고주의 밤으로 진행

각종 회원 서비스 사업

계간 < KAA저널 > 발간

  • 광고의 자유 신장과 광고계 목소리 대변
  • 광고 홍보 마케팅 관련 최신 트렌드 제공 및 협회 사업 홍보
  •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한 효율적 광고 홍보 마케팅 방안 제안
  • 회원사의 CSR 활동 및 협회 사업 홍보

광고주 교육, 세미나, 워크숍

  • 新광고마케팅 및 미디어 믹스 전략 수립 지원
  • 매체 트렌드 분석 및 대응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홍보전략 제시
  • 기업・소비자・매체와 관련된 전문가의 인사이트 교류

국제교류 활동

  • 본 협회는 WFA(세계광고주연맹)의 회원국으로 1999년 5월 서울에서 전세계 광고주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99년 WFA World Congress를 성공적으로 개최
  • ANA(미국광고주협회), IAA(국제광고협회) 등과 연계된 공동 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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