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개선사업
한국광고주협회는 시장경제의 꽃은 광고이며, 광고는 시장경제의 윤활유라는 신념으로
올바른 시장경제시스템 확립을 위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광고도 ‘표현의 자유를 보장 받을 권리’가 있음을 천명하고, 광고에 대한 각종 부당한 법률 규제나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한편 광고활동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보다 나은 광고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광고활동을 위한 제도 개선 사업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건의
- ‘실효성 있는 규제, 비대칭 규제 해소, 광고산업 성장 기여’규제 개선 원칙에 입각한 제도 개선 건의
과학적인 광고 집행을 위한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
- 방송 시청행태 및 온라인 이용행태 데이터 제공
- 차별화된 옥외광고 데이터를 통한 옥외광고 시장 조성 노력
광고주 권리를 침해하는 각종 법률 개선 촉구
- 방송법, 미디어렙법,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국민건강증진법, 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등 협회 의견 게진 및 해소 노력
주요 정책 건의
- 1.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규제혁신방안 건의
- 2.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광고 환경 조성 및 규제 해소를 통한 광고 시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건의
- 3. 포털 댓글 정책 및 아웃링크 전환에 대해 포털 개혁 성명서 발표
- 4. 광고시장 선순환 성장 도모와 포털의 뉴스유통서비스에 대한 책임 강화 건의
- 5. 고열량·저영양 식품의 방송광고 금지 시간 확대에 대한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