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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 포털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2021년 2월 개정된 포털(네이버, 카카오)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2021.03.23 Views 1242
  • 2020년 PR업계 현황 자료
    [2020년 PR업계 현황 조사 자료]  - 주관 : 한국광고총연합회 - 조사기간 : 2020년 9월 7일~23일 (설문조사) - 수록내용    * 국내 주요 PR전문회사 및 광고회사 PR부서 현황 (인원, 주요업무, 실적등)   
    2021.01.08 Views 870
  • 2020 방송통신광고비 및 2021 광고전망(코바코)
    2021.01.08 Views 717
  • 2019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2019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결과 안내 o 표본 : 전국 13세 이상 69세 이하 남녀 4000명 o 내용 :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미디어이용행태, 제품 및 브랜드 구매행테 분석   - 소비자(세대별)  라이프 스타일   - 미디어 이용 행태 / TV콘텐츠 소비행태   - 광고 시청 행태     - 제품별 업종별 환경 분석 * 첨부 : 2019 소비자행태 조사 보고서(pdf) * 기타 원시데이타 등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요   https://adstat.kobaco.co.kr/mcr/portal/dataSet/listPage.do
    2020.02.25 Views 5171
  • 나쁜 광고 퇴출 및 개선방안 조사연구 보고서
    유해콘텐츠, 나쁜 광고 퇴출을 통해 건전한 광고환경을 조성 및 디지털 광고의 위상강화를 통한 산업 선진화를 위한 ''나쁜 광고 퇴출 및 개선방안 조사연구"를 실시하였습니다. 전문가 100명, 소비자 4000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거친 이번 조사연구 보고서는 아래로 문의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고서에는 광고유형별 선호도 조사 및 한국형 나쁜광고 유형, 디지털 광고시장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 라인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고서 문의 : 이순임 대리(6484-5146)
    2019.01.08 Views 2652
  • 2018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2018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결과 안내 o 표본 : 전국 13세 이상 69세 이하 남녀 4000명 o 내용 :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미디어이용행태, 제품 및 브랜드 구매행테 분석   - 2018 트렌드 ''''''''''''''''''''''''''''''''EASY''''''''''''''''''''''''''''''''(편안 간편을 추구)   - TV광고 태도에 따른 소비자 세분화   -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   - 매체 이용 현황/ TV콘텐츠 소비행태/ 소비자가 좋아하는 광고 등     - 제품별 업종별 환경 분석    o 자료 다운로드 (방송통신광고통계시스템 - 연구보고서 - MCR) https://adstat.kobaco.co.kr/mcr/portal/dataSet/fileInfoPage.do?orderState=regDt&pageSize=10&pageIndex=1&searchText=&datasetId=DS_MST_0000000361 o 자료 문의 : 김다혜 대리(6484-5146~5147/dahye@kaa.or.kr)/ 이순임 과장  
    2019.01.04 Views 5278
  • 2017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광고주협회는 2017년 우리 국민의 매체 이용 및 소비 행태를 조사 분석하여 광고주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한편 경기 불황에 대처하는 4가지 유형을 도출하고 3049 프로미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공동으로 ''2017 소비자행태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소비자행태조사(MCR : Media&Consumer Research)는 미디어 및 광고 산업의 환경 변화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소비자들의 매체접촉 및 소비자 행동특성을 조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국단위 마케팅조사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2.05 Views 6128
  • 2016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광고주협회는 2016년 우리 국민의 매체 이용 및 소비 행태를 조사 분석하여 광고주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한편 경기 불황에 대처하는 4가지 유형을 도출하고 3049 프로미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공동으로 ''2016 소비자행태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소비자행태조사(MCR : Media&Consumer Research)는 미디어 및 광고 산업의 환경 변화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소비자들의 매체접촉 및 소비자 행동특성을 조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국단위 마케팅조사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07.07 Views 13328
  • IPTV VOD시청률 산정 방법 연구
    1. 연구 배경 및 목적 o IT기술 발달 → 디지털케이블, IPTV 등 방송 발달 → VOD시장 확대 o VOD시장확대(홈쵸이스 2012년 630억 매출) vs 광고시장 미미 o TNmS, 닐슨코리아가 국내 방송시청률 시장 양분    ↔ VOD시청률 산정의 한계(채널별, 콘텐츠별, 개인시청률 산출의 어려움) o IT기술의 발달로 IPTV, 디지털케이블이 대중화되고, 그중에서도 VOD는 디지털방송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장한 IPTV사업자에게 매우 중요한 수익원이 되고 있음 o 소비자의 매체 이용도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매체로서의 가능성도 커짐 o 닐슨코리아와 TNmS가 시청률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피플미터를 통해 VOD시청률을 산정하고 있느나, 개인시청률을 산정하지 못하는 등 한계점에 봉착 o VOD서비스는 능동적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며, 광고수가 적어 몰입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반면, 광고업계에서 이에 대한 공론화는 미미한 수준임. o VOD 시장의 성장가능성(자체 수익 + 광고수익), VOD시청률 측정의 방향성 제시 2. 연구의 필요성 및 내용 o 현재 VOD시청률 측정은 업계가 공통적으로 합의된 바가 없어 신뢰성과 타당성이 검증되지 않음. → 신뢰성이 검증된다면 광고주에게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음. o VOD 성장 가능성 + VOD콘텐츠 및 광고시청률 측정의 방향 제시    - 2개 조사회사의 시청률 산정 시스템 비교    - 특히, 실시간 채널 + VOD채널 / 콘텐츠 / 광고 시청률 분석    - 한계점 개선을 위한 방향제시 : 개인시청률(프로그램 + 광고) 산정 방법 3. 연구 방법 o VOD 관련 문헌 내용 분석 o 국내 조사업체별 시청률 조사 현황에 대한 내용분석 및 인터뷰 o 관련업계의 심층인터뷰 o 의견 및 제안점을 고려하여 시청률 측정에 대한 방법론의 방향성 제시 * 이런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디지털애드포럼, 김상훈 교수(인하대)님께서 해당 연구용역을 수행해 주셨습니다.
    2013.12.06 Views 5789
  • 간접광고 가이드라인
    한국광고주협회, 한국방송협회, 방송3사, 시민단체 등이 모여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와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해 간접광고의 자율적 규제를 위한 “간접광고 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다. 그동안 간접광고에 대한 심의기준이 모호하다는 지적이 있어 허용범위와 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측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의견을 전달하였다. 금번 가이드라인은 방송사,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광고현업 종사자(광고주협회, 광고산업협회, 미디어렙사), 학계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등이 모여 지난 6월에 발족한 ‘간접광고 운영 가이드라인 추진 연구반’에서 그간 심도 있는 논의와 합의를 통해 최종 도출하였다.    간접광고는 지난 2010년 1월 방송법시행령 개정으로 지상파방송 프로그램에서 허용되었지만 그간 표현 수위에 관한 명확한 규제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제작현장에서 어려움이 있어 당사자들이 직접 나서 가이드라인을 세우고자 뜻을 모았다. 이 가이드라인은 총 3장 13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접광고를 통해서 간접광고가 방송프로그램의 내용과 구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방송사업자의 편성의 독립성을 저해해서는 안 되며, 아울러 간접광고와 협찬제도를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는 원칙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1회 최대 연속노출 허용시간은 생방송 등을 제외하고는 15초를 초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자연스러운 노출의 여부는 동종 유사상품의 간접광고 사례와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심결 사례를 고려해 판단토록 하는 등 광고상품의 노출시간, 노출크기, 고지 및 노출방식, 자연스러운 노출의 판단 등 세부 기준을 규정하고 있다. 이번 연구반에 참여한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이승선 교수는 “자율적 규제의 문화적 토양이 척박한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자율 규제의 확대 노력은 국제적 경향에 부합되는 것일 뿐 아니라 불필요한 법적 규제를 최소화하는 지름길”이라며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가진 연구반에서 전원 합의를 통해 최종안이 도출되었다는 점과 모든 참여주체가 이를 준수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귀중한 결실”이라고 이번 가이드라인 제정의 의의를 설명했다.   추후 간접광고의 실제 심결사례 등을 유형화하여 실무현장에서 구체적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후 작업이 이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붙임 : 간접광고 운영 가이드라인 전문  
    2013.11.13 Views 4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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