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언론 대응

한국광고주협회는 반론보도닷컴을 통해 왜곡된 기사를 바로잡고 진실을 추구하는 보도로 건강한 언론 생태계의 선순환과 성장을 지향합니다.
기존 언론에서 잘 수용하지 않는 반론을 적극 게재하고, 팩트 체크를 통해 잘못된 기사를 바로잡으며, 유사언론 행위로부터 저널리즘의 가치를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매체 조성 사업

반론보도닷컴(BB.C) 운영

  • 유사언론행위 공개 및 견제
  • 경제 및 기업에 대한 왜곡 ․ 과장보도에 대한 반론
  • 사이비신고센타를 통한 유사언론 대응 프로세스 제공
  • 기업, 경제, 미디어관련 자료 및 정보 제공
  • 포털 뉴스 검색 제휴(2023.2)

반론닷컴TV(유튜브) 채널 개설

  • 인터넷 동영상(유튜브) 상의 기업경영활동 왜곡 감시·견제
  • 우리 경제와 기업의 활력을 위한 건강한 마케팅 환경 조성 및 광고시장 교란행위 견제
  • 채널명 : 반론닷컴TV ⇨ 반론/매체비평 전문 채널 지향

유사언론실태조사 실시

  • 정기적으로 '유사언론행위 실태조사'를 한국광고학회 통해 실시
  • 500대 기업 홍보담당자의 설문조사를 통해 유사언론행위 현황과 개선방안을 조사해 회원들에게 결과 보고서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