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광고주협회-모토브 업무협약(MOU) 체결

2024.06.12 Views 801

- 데이터 기반의 투명한 옥외광고 시장 조성에 협력
- 회원사에 옥외광고 노출량, 유동인구수 등 MOA 데이터 제공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최선목)12일 데이터 기반의 투명하고 체계적인
옥외광고 시장 조성을 위해 모토브(대표 임우혁)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모토브는 지난 2016년 설립된 모빌리티 어반테크 기업으로,
택시 위에 장착한 단말기를 통해 미세먼지, 유동인구, 옥외광고 현황 등
다양한 도시 정보를 수집·분석한 데이터를 각종 마케팅 업체에 제공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고주협회는 이번 달부터 1년간 모토브의
MOA(Motov OOH Analytics) 데이터를 회원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MOA는 성/연령/시간대별 유동인구수, 옥외광고 노출량 등이 포함된 데이터로,
해당 데이터 활용 시 타깃 설정과 매체 선정이 용이해져 효율적인 옥외광고집행이 가능해진다.
 
특히 모토브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광고주에게 MOA 데이터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공 데이터에 대한 광고주들의 의견을 취합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선목 한국광고주협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협회는 회원사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해 국내 기업의 효율적인 광고·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광고주협회는 지난 2022년 닐슨코리아와 MOU를 맺고 광고 및 프로그램 시청률 데이터를 회원사에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광고·마케팅 관련 전문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국내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1. 한국광고주협회-모토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광고주협회 최선목 회장, 모토브 임우혁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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