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14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광고상 시행 (작품접수안내)

2005.12.28 Views 3295

한국광고주협회는
소비자들의 광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업의 건전한 광고문화 발전을 위해
매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업종별 매체별로 수상작을 선정,
보다 확대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을 시행합니다.
이에 제14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후보 광고물 응모를 받고 있사오니
적극적인 관심과 응모를 바랍니다.  


제14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응모 안내


1. 출품분야 (매체별 업종별로 구분하여 출품)

1) 4대매체 부문
   - TV / 라디오 / 신문 / 잡지를 통해 집행된 광고물을 업종별로 구분
     ① 기업PR                                ② 전기전자
     ③ 정보통신                              ④ 음식료품
     ⑤ 의약/교육/출판/화장품/패션/기타       ⑥ 수송/화학/건설/유통/금융
     ⑦ 가정용품

2) SP 부문
   - 야립, 빌보드 등 옥외광고물 및 사인광고, 교통시설 광고물, POP, 포스터 광고물

3) 인터넷 부문
   - 배너, 팝업 등 인터넷매체를 사용한 모든 형태의 광고물

※ 4대매체 업종분류기준표는 첨부화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출품자격
1) 2005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각 매체를 통해 게재된 광고물
2) 출품은 광고주 또는 광고회사, 제작사 (*수상은 광고주와 광고회사 공동 수상)

3. 출품료
1) 출품료 : 단발광고 작품당 3만원, 단 시리즈의 경우 2편 5만원, 3편 이상 8만원
   - 출품료는 작품출품시 납부하며, 접수 후에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2) 시리즈는 광고상품, 매체, 컨셉트가 동일한 광고로 표현의 연속성이 있는 광고물

4. 매체별 출품방법

1) 공통사항 - 각 광고물별 참가신청서 1부
              * 첨부된 소정양식, 복사 사용 가능, 매체 및 업종분류 필히 기재

2) TV 부문 - 베타캄(아날로그) 테이프, 고속 녹화 금지
                * 한 테이프에 연속녹화시 2초 간격으로 구분
                * 순서에 맞춰 광고명/광고주명 리스트 별도 제출

3) 라디오 부문 - 음악파일 형태로 CD에 수록, 카피 1부
                * 1개 이상의 작품 수록시 구분하여 제출, 리스트 별첨


4) 인쇄 부문 - 신문, 잡지부문은 인화지 혹은 교정지를 검정 우드락에 부착해서 제출
                * 하드보드 사용 금지, 사방여백 3cm내외
                * 시리즈 광고물은 연결하여 제출

5) SP 부문 - 11×14인치 사진 3매 (원거리, 중거리, 근접촬영 각 1매)를 인쇄부문과
              동일하게 검정 우드락에 부착하여 제출 (빌보드, 야립)
                * 포스터 광고물의 경우 인쇄부문의 부착방법과 동일
                * 설치 증명할 수 있는 허가증 사본 1부

6) 인터넷 부문 - 링크되는 html화일을 브라우저(explorer) 상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구성,
                CD에 수록하여 제출
                   * 주요 프레임 5컷의 컬러출력물 및 파일 제출
                   * 파일은 작품과 같은 CD에 제출

5. 접수기간
   2006년 1월 12일(목요일) ~ 1월 20일(금요일)


6. 접수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8-1 전경련회관 18층 한국광고주협회 (직접 방문 접수)


7. 심사
   1차 심사 : 소비자단체 관계자, 관련교수 등 전문가 심사
   2차 투표인단 심사 : 100명의 소비자 투표인단 심사
   3차 본심사 : 소비자단체 대표 10인으로 구성된 본심

8. 시상
   1) 대상 : 전파부문 1점, 인쇄부문 1점

   2) 좋은광고상 : 각 매체별 업종별 좋은광고상 및 인기상 시상
  
   3) 특별상 : 전파부문 1점, 인쇄부문 1점
              * 특별상은 환경 보존, 인간관계 개선, 삶의 질 향상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광고의 역할이 중요한 심사의 기준이 됨.
              * 심사과정에서 수상작 수의 변동 있을 수 있음.

9. 시상식
   2006년 3월 9일(목) : 추후 통보

10. 기타
1) 작품응모요강 및 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첨부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출품작은 (사)한국광고주협회에 귀속하며 반환하지 않습니다.
3) 한국광고주협회 사무국 (전화_782-8390 , 담당자_이수지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