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사명:「2012 KAA 미디어리서치」
□ 조사일정: 계약일로부터 3개월(2012.8~10]
o 2012년 7월말: 조사회사 선정
o 2012년 8월중순: 조사설계 및 설문지 확정
o 2012년 8월중순~9월말: 실사
o 2012년 10월 18일: 한국광고주대회 기념세미나에서 발표
(발표자: 조사회사 임원)
□ 조사목적
o 매체 증가와 스마트기기의 확산에 따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 변화에 따른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정보에 대한 요구 증대
o 신뢰성있는 미디어인덱스 지표로써의 자리매김과 매체 환경의 변화에 대한 추이
보완 중점
□ 조사내용
o 주요 매체의 매체력(시청률, 열독률, 이용률, 접촉률 등)
- 종편․보도채널의 등장, IPTV과 모바일의 성장 등 포함
- 소셜미디어(SNS, 소셜커머스 등) 포함
o 목적별 미디어 이용행태
o 매체별 신뢰도, 영향력 등 인지도 비교분석
□ 입찰 참여업체 가이던스
o 2011년 매체조사 결과 및 자료는 참여업체에 한해 공개
- 조사설계 및 내용 등 외부공개 금지, 제안서에만 활용
- 조사의 전반적인 내용은 전년의 틀 유지
o
제안서는 20페이지 이내, 형식 제한없음
(단, 회사소개 및 조사커리어는 1페이지 이내)
o
중점사안은 조사설계 및 표본설계임
- 기간 및 미디어환경 변화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설문 구성
- 표본 추출 방법에 대한 과학적인 방법 제시 필수
- 실효성있는 신뢰도 제고방안 마련
o 표본수 1만명은 무조건 고정임
o 최종 제안서는 3부임
□ 제안서 마감
o
7월 23일(월)까지, 제출시 개별 미팅을 통해 간략한 OJT 실시함
o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o 제안서 평가결과의 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o 조사회사 선정은 7월말일로 개별 통보함
o 기타 문의사항은 기획조사본부 조사팀 이순임대리(T. 3668-9421)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