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를 빌미로 기업들에게 부당한 광고·협찬을 강요하는
사이비언론행위가 최근 들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와 반론보도닷컴이 사이비언론행위 신고를 받습니다.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관련단체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이비언론행위 근절을 위한 여러가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보자의 신원에 대한 익명 보장은
지난 10여년간 사이비언론신고센터를 운영해 온
광고주협회가 책임지고 보증합니다.
사이비언론행위로 피해를 입은
개인이나 기업의 많은 제보 바랍니다.
<광고·협찬 강요 행위 사례> ① 기업 왜곡·부정 기사 게재 또는 비보도 조건 광고 요구 ② 기획기사·광고형(특집) 기사 등을 빌미로 광고‧협찬 강요 ③ 세미나·시상식 협찬 요청 불응에 대한 보복성 보도 ④ 포털 입점을 빌미로 광고 증액 요구 ⑤ 기자 이직 또는 신문 창간 빌미로 광고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