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KBS초청 제79회 회원간담회 결과

2004.06.08 Views 2559





본회에서는 언론과 기업의 대화를 통한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언론사 대표 및 간부들을 초청하여 회원간담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6.3(목) 조선호텔 이조룸에서는 KBS초청 제79회 회원간담회가 열렸다. 이 날 간담회에는 민병준 회장을 비롯해 대교 송자 회장, 두산 유병택 부회장, 금호건설 신훈 사장, 한무개발(인터컨틴네탈 호텔) 심재혁 사장, 현대산업개발 이방주 사장외 회원사 80여명과 KBS정연주 사장, 안동수 부사장을 비롯한 경영/보도 간부진 33여명이 참석했다.

주제발표자로 나선 KBS 정연주 사장은 KBS가 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면서 국가경제 살리기에 있어 KBS의 지향점과 보도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동시에 공영방송으로서의 KBS 역할 및 책임과의 조화도 빼놓을 수 없는 점이라고 지적하면서 개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KBS의 청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끝으로 발표를 마쳤다.

이어진 질의응답시간에서는 참석한 회원들은 KBS가 기업의 역할과 순기능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참여한 KBS의 TV,라디오의 분야별 제작국장들 모두가 회원들과 함께 배석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