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1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작품 응모 안내

2004.12.30 Views 2987

제1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응모 안내


1. 출품분야
1) TV, 라디오, 신문, 잡지 부문 : 4대매체를 통해 집행된 광고물
2) SP부문 : 야립, 빌보드 등 옥외광고물 및 사인광고, 교통시설 광고물, POP,
            포스터 광고물
3) 인터넷 광고 : 배너, 팝업 등 인터넷매체를 사용한 모든 형태의 광고물


2. 출품자격
1) 200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각 매체를 통해 게재된 광고물
2) 출품은 광고주 또는 광고회사나 제작사(수상은 광고주와 광고회사 공동 수상)


3. 출품비
1) 출품비 : 출품 당시 작품당 3만원, 시리즈의 경우 2편 5만원, 3편 이상 8만원
2) 시리즈는 상품, 매체, 컨셉트가 동일한 광고로 표현의 연속성이 있는 광고물


4. 출품방법
1) 참가신청서 - 각 광고물별로 1부.
                * 첨부된 소정양식, 복사 사용 가능
2) 인쇄매체 - 인화지 혹은 교정지를 검정 우드락에 부착해서 제출.
                * 하드보드 사용 금지, 사방여백 3cm내외
                * 시리즈 광고물은 연결하여 제출
3) TV광고 - 베타캄(아날로그) 테이프, 고속 녹화 금지
                * 한 테이프에 연속녹화시 2초 간격으로 구분
                * 순서에 맞춰 광고주명 및 광고명 별도 제출
4) 라디오광고 - 음악파일 형태로 CD에 수록, 카피 1부
                * 1개 이상의 작품 수록시 구분하여 제출
5) 옥외광고 - 11×14인치 사진 3매 (원거리, 중거리, 근접촬영 각 1매)를
                 인쇄부문과 동일하게 검정 우드락에 부착하여 제출 (빌보드, 야립)
                * 포스터 광고물의 경우 인쇄부문의 부착방법과 동일
                * 설치 증명할 수 있는 허가증 사본 1부
6) 인터넷광고 - 링크되는 html화일을 브라우저(explorer) 상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구성, CD에 수록하여 제출
                * 주요 프레임 5컷의 컬러출력물 및 파일 제출, 파일은
                  작품과 같은 CD에 제출

5. 접수기간
   2005년 1월 12일(수요일) ~ 1월 18일(화요일)


6. 접수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8-1 전경련회관 18층 한국광고주협회


7. 심사
   1차 심사 : 소비자단체 관계자, 관련교수 등 전문가 심사
   2차 투표인단 심사 : 소비자 투표인단에 의한 심사
   3차 본심사 : 소비자단체 대표 10인으로 구성된 본심


8. 시상
   1) 대상 : 전파부문과 인쇄부문 각 1편
   2) 좋은 광고상 : 20편 내외
   3) 특별상 : 전파부문과 인쇄부문 각 1편
* 특별상은 환경 보존, 인간관계 개선, 삶의 질 향상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광고의 역할이 중요한 심사의 기준이 됨.
* 심사과정에서 수상작 수의 변동 있을 수 있음.


9. 시상식
   2005년 3월 10일(예정), 변경시 추후 통보


10. 기타
1) 작품응모요강 및 출품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주협회 홈페이지          
    ()를 통해 안내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출품작은 (사)한국광고주협회에 귀속하며 반환하지 않습니다.


11. 문의 : 한국광고주협회 사무국 (전화 : 782-8390 , 담당자 : 이수지 대리)